• 검색
  • 0
  • 견적요청

자주하시는 질문 목록

  1. Q

    작업물에 대한 저작권은 누구에게 귀속되나요? 

    A

    저작권은 저작인격권과 저작재산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.

    저작 인격권은 작업물을 창작한 사람에게 부여되는 고유의 권한이기 때문에 양도가 불가하며

    저작 재산권은 양도가 가능하므로 해당 저작권은 고객사에 귀속됩니다.

  2. Q

    평균적인 제작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 

    A

    상품 패키지 구성에 따라 제작기간이 달라집니다. 

  3. Q

    제작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? 

    A

    ce23771c350b6725f8e549b1741062bc_1705388531_5841.png
     

  4. Q

    자료를 어떻게 드려야하나요? 

    A

    로고/캐릭터 브랜딩 작업의 경우에는 소재(어떤 소재를 활용하여 제작을 원하시는지, 판매하시는 상품등이 무엇인지등), 기업 철학, 표현하고 싶은 분위기, 강조하고싶은 키워드 에 대한 자료를 보내주시면 됩니다. 


    편집디자인 작업물(포스터/리플렛/책자/브로슈어/패키지디자인) 의 경우에는

    작업물에 들어가야할 내용, 참고하신 작업물 예시이미지, 규격, 용도를 말씀 주시면 됩니다. 

  5. Q

    인쇄도 가능한가요? 

    A

    네 가능합니다. 

    인쇄는 당사에서 직접 하지않고 협력업체에 위탁하여 출력하게 됩니다. 

    인쇄 재질, 부수등 말씀 주시면 견적서 발송을 드리고 포장/배송까지 진행해드립니다. 

  6. Q

    미팅이 가능한가요?

    A

    네. 미팅 가능합니다.

    화상미팅, 방문 미팅 모두 가능합니다.


    화상미팅의 경우 구글 ‘MEET’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진행이 가능하시며 

    장소 제약이 없기 때문에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. 


    방문 미팅의 경우 유류비 및 기타 경비가 발생이 되기 때문에 계약 금액이 500만원(VAT별도) 이상인 건에 한해서 계약 체결 후 1회 방문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 

  7. Q

    계약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?

    A

    계약은 서면계약 또는 전자계약으로 진행합니다.

    서면계약으로 진행하실 경우 순서는 

    자사계약서(초안) 이메일발송-> 검토 후 피드백 -> 자사계약서(최종본) 2부 등기발송

    -> 수령 확인 및 1부 날인후 회송 -> 계약 체결 완료 


    전자계약으로 진행하실 경우 순서는 

    모두싸인 플랫폼을 통해 전자계약서 발송 -> 공동인증서 인증 -> 날인 -> 계약체결완료


    (기타 고객사측 별도절차 및 필요서류가 있으실 경우 견적 담당자에게 별도 요청 부탁드립니다.)

  8. Q

    원본 파일도 받을 수 있나요?

    A

    네. 가능합니다. 견적가에 원본 파일 제공까지 포함하여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.

  9. Q

    결과물 출력 포맷 변경이 가능한가요? 

    A

    네. 가능합니다. 

    최종 작업물 파일은 PNG/PDF 파일, 작업파일(PSD/Ai등)의 형태로 제공드리고 있습니다. 

    별도 원하시는 포맷 형식이 있으실 경우 요청주시면 제공 가능여부 확인해드리겠습니다

  10. Q

    여성기업 이거나 장애인기업에 해당이 되나요? 

    A

    로니스아이는 여성기업이 아니지만 로니스애드(계열사)를 통하여 여성기업으로 계약 및 제작 진행 가능합니다. 상세한 사항은 견적 담당자에게 문의부탁드립니다.